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주 많은 생산성 할일관리 어플(앱)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중에서 가장 빠릿하고 안전성이 있는 할일관리 어플(앱)을 말하라면 저는 아마도 Todoist(투두이스트)를 말할 거 같은데요.


분더리스트(Wunderlist), 애니두(AnyDo), 틱틱(TickTick) 등등 웬만한 프로그램은 다 사용을 해보았으나 Todoist(투두이스트)만큼 여러 플랫폼들에서 사용을 할 때 안정적이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참고: 분더리스트(Wunderlist)는 이제 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습니다. 분더리스트 제작자들은 Microsoft To-Do를 만들었으며 이 투두리스트 앱은 아웃룩 작업(할일)과 연동이 됩니다.


구글캘린더와 연동이 됩니다!

Todoist(투두이스트)는 2017년 5월에 구글캘린더(Google Calendar)와 실시간으로 연동이 되는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즉, 구글캘린더에서 일정(스케줄)과 할 일 관리를 모두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투두이스트에서 작업을 하나 적으면 구글캘린더에서 볼 수 있고, 어느 한 곳에서 삭제를 하면 모두 지워지게 되는 실시간 연동 서비스입니다.


※참고: 투두이스트에서 완료된 할일은 구글에서 삭제가 됩니다. 그러므로 완료된 작업을 검색하려면 투두이스트에서 해야합니다.


Todoist(투두이스트)에 할 일을 작성하면 구글캘린더에서 표기가 되며 따로 하나의 일정으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색상별로 사용자가 따로 정해서 명확하게 할일과 일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연동하는법

투두이스트와 구글캘린더를 연동하려면 스마트폰에서가 아닌 컴퓨터(PC)에서만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Todoist 홈페이지



투두이스트에 로그인을 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고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Google Calendar에 연결을 할 수 있는 곳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구글계정을 로그인하고 [허용]을 눌러주세요.



캘린더 선택:

구글캘린더에서 어떤 일정란에 등록을 할 것인지 설정하는 곳입니다. Todoist(New)로 맞춰주세요.


동기화:

투두이스트에 보관 중인 프로젝트(카테고리)를 선택에서 구글과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All Project를 선택하면 모든 프로젝트(카테고리)가 연결이 됩니다.


구글캘린더에서 생성된 작업은 다음으로 이동:

구글캘린더 안에서 투두이스트로 작업을 보낼 수 있습니다. 즉 구글에서 투두이스트로 할일을 보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