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우리에 얼굴을 보면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이를 짜내려고 하면 상당한 고통이 있고 흉터가 될까봐 그리고 여드름으로 변할까봐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원인
우리 몸 안에 있는 간이 SOS를 보내는 신호가 바로 뾰루지입니다. 특히 코옆에 뾰루지와 볼에 생기는 것은 위장, 간에 지금 이상이 생겼다는 뜻입니다.
코옆 뾰루지와 볼에 생기는 것은 소화기관과 간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으로서 평소 식습관이 매우 불규칙하거나 기름진 음식만 드셨을 경우에 종종 생기고 술을 평소에 자주 마실 때에도 해당이 됩니다.
참고로 이마에 생기는 뾰루지는 대장, 소장, 심장이 좋지 않아서 체내에 독소가 많이 쌓였을 때 생깁니다. 그리고 턱과 입 주변에 생기는 것은 자궁, 방광 그리고 신장이 좋지 않을 때 그런 뾰루지가 생깁니다.
※없애는법
코옆 뾰루지는 위 말처럼 우리 건강의 적신호이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고 고치면 됩니다. 평소 술을 자주 마신 사람이면 술을 줄이고 간을 해독할 수 있는 음식을 드시면 됩니다.
1) 얼음
누군가를 만나러 갈 때 이 뾰루지를 일시적으로 가라앉게 하고 싶다면 차가운 얼음을 해당 부위에 두면 그나마 잠시 안보이게 됩니다. 코 주변이나 얼굴에 뾰루지가 났을 때 가장 급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치약
코옆에 뾰루지는 절대 손으로 건드려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손톱사이에 있는 세균들이 그 안으로 침투를 해서 더 커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치약을 발라주거나 혹은 소금물에 담근 솜을 부위에 올려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