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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한 것으로 설명이 됐으며 약간의 사용법과 내가 인증서를 쓰면서 느낀 고찰에 대한 글이 되겠다.

※들어가기 전에...

1)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분명히 남았는데 지워졌다?

이런 경우에는 지금 쓰고 있는 컴퓨터, 단말기의 시각을 먼저 확인해야한다. 컴퓨터의 시각이 현재로 맞춰져 있지 않은 경우 에러가 종종 발생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내 노트북의 시계가 미국시간으로 맞춰져 있었기 때문에 인증서 기간이 삭제가 되는 일이 생긴 적이 있다.

2) 은행의 인터넷 뱅킹이 반드시 필요한가?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는 은행의 거래를 바탕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이 필요하다.


인증서 갱신 및 재발급 알아보기

[바로가기] ▶금융결제원 공식 웹페이지

해당 서비스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5500이니 기타 궁금한 것이 있을 땐 전화로 물어보면 된다.

금융결제원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고 인증서 발급과 관리 메뉴를 선택 후 인증서 갱신을 클릭하자.

인증서 갱신 메뉴란을 통하여서 법인 및 특수목적 항목들을 이용하면 된다. 위 내용처럼 개인 범용과 인증서 갱신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관리를 할 수가 없이 때문에 이용 중인 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하여서 진행하면 된다.

법인 인증서같은 경우엔 범용인증서를 소지하고 있어야만 갱신을 할 수가 있다고 한다. 우측에 보이는 갱신버튼을 누르면 원활하게 진행이 될 것이다.
해당 사용법을 이용하려면 크롬브라우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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