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주변을 보면 많은 분들이 카쉐어링 서비스인 쏘카(SoCar)를 쓰고 있습니다. 시간제로 운영이 되고 내가 탄 만큼만 지불을 하기 때문에 비용면에서 저렴하고 쉽게 렌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싶습니다.



쏘카 보험은 어떻게 될까요?

쏘카에서 운영이 되고 있는 모든 자동차들은 종합보험이 들어져 있습니다. (자기신체사고, 대물배상, 대인배상)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서 자동차손해 면책제도 역시 적용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차량을 대여하면 선택한 보험료에 따라서 수리비가 면책금에 미만이 될 경우엔 실비 정상을 하고 면책금의 이상이 될 경우엔 면책금만 지불하면 되겠습니다. ※참고: 휴차료같은 부분은 실제로 수리되는 날짜에 따라서 별도로 계산이 될 수 있습니다.



쏘카이용 중에 사고&출동 서비스는?

쏘카를 이용하는 도중에 자동차사고가 나서 긴급출동이 필요할 때에는 쏘카 고객센터(전화번호)인 1661-3315로 연락을 해서 설명을 들으시면 됩니다. 만약 사고가 났는데 신고를 하지 않게 되면 보험혜택을 전혀 받을 수 없고 페널티 요금이라는 게 생길 수 있습니다.



내가 결제한 쏘카를 타인이 운전해도 될까요?

쏘카를 이용하기 전에 등록한 동승자만 가능합니다. 예약한 사람이 없는 상황에서 등록된 동승자가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났을 때는 보험처리가 불가능하고 페널티가 생깁니다.



연장을 할 수 있을까요?

쏘카 앱(어플)에서 반납연장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이미 예약을 해둔 상태라면 연장시간을 늘릴 수는 없습니다. 연장을 하려고 할 때 문제가 생긴다면 1661-3315로 연락을 하시면 됩니다.



꼭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될까요?

쏘카를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의 명의로 되어져 있는 카드로 등록해야만 합니다. 아시다시피 쏘카는 무인서비스이기 때문에 자동차를 예약할 때 등록한 결제카드를 이용해서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