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무음설정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예전에 IOS10에서 손쉬운 사용 단축인 Assistive Touch 버튼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 B612 앱(App)으로 만드는 것이다. AssistiveTouch(어시스티브터치) 버그로 만드는 무음카메라는 이제 업데이트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스크린샷, 카메라 셔터음을 없애고 싶다면 B612를 활용을 해야 한다.
아이폰 무음카메라만들기
그럼 간단하게 밑의 유튜브(YouTube)동영상을 참고하여서 배워보도록 하자.
위 영상 설명을 그림으로 상세하게 풀어 설명을 하자면 아래와 같겠다.
아이폰(iPhone)에 B612 카메라 어플(앱)을 다운로드하여주자. 그리고 우측 상단에 설정 메뉴를 터치한다.
톱니바퀴를 누르고 촬영 모드를 무음으로 선택한다. 참고로 B612카메라 앱(어플)에서는 고해상도로 설정하고 아이폰 진동모드에서 사진을 찍으면 무음이 된다.
그리고 이제 B612로 사진을 한 장 찍어주자. 그리고 뒤로가기를 눌러도 되고 아니면 아이폰 홈 버튼을 눌러서 그냥 꺼줘도 되겠다.
아이폰 카메라에서...
이제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 앱(어플)을 실행하고 불 빛을 끄고 라이브(Live)포토를 켜고 사진을 찍어주자.
라이브포토로 사진을 찍고 다시 위처럼 꼭 꺼주자. 그리고 이제 사진을 찍으면 아이폰 카메라에서 소리가 나지 않은 무음설정이 될 것이다.
위 Youtube(유튜브) 동영상에서처럼 아이폰 홈버튼을 두 번 누르고 B612카메라 앱(App)을 위로 쓸어올려서 지우면 카메라의 셔터음이 다시 발생하게 되니 참고를 하길 바란다.
참... 이상하게도 내 아이폰6s플러스에는 홈버튼 2번 누르고 B612를 지워도 기본카메라, 스크린캡처 셔터음이 나지 않던데 아이폰7에서는 되지 않았다. 아무래도 이 방법이 공식이 아니라 버그이기 때문에 되는 기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는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