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아이튠즈(iTunes)없이 옮기기는 정말 간단하다. 해당 사용방법은 구글포토(Google Photos)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구글포토란?
구글포토는 구글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무제한 저장공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약간의 사용법만 알고 있으면 오류가 잦은 아이튠즈를 쓰지 않은 상태에서 쉽게 컴퓨터 사진을 아이폰으로 보내기를 할 수가 있다.
구글포토를 쓰면 파일의 해상도를 떨어뜨린다고 하는데 아이폰(iPhone)을 쓰는 유저들은 이를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사진의 결과물을 관찰했을 때 화질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전혀 받을 수가 없다. 혹시라도 궁금하다면 직접 테스트를 해보길 바란다.
PC 사진을 iPhone으로 보내기
컴퓨터 사진 아이폰으로 옮기기는 먼저 PC에 보관 중인 것을 구글포토 웹(Web)으로 보내고 아이폰에서 구글포토 App(앱)을 설치->로그인 후에 내려받기(다운로드)를 하면 끝난다.
아래의 사진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하였으니 대충 한 번 보고 실행을 하면 되겠다.
검색 창에 구글포토라고 쓰면 가장 상단에 결과가 나오게 된다. 접속을 하여주자.
접속을 하고 오른쪽 위 업로드(올리기) 메뉴를 클릭하고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올리자.
사진을 모두 등록하고 이제 아이폰으로 가서 확인을 하자.
아이폰에서 내려받기
구글포토를 실행하여서 옮겨진 파일을 확인하고 우측 위에 공유 버튼을 눌러준다.
그렇게 공유 버튼을 눌러서 보게 됐을 경우 위 나오는 거처럼 이미지 몇 개 저장이라는 아이콘을 볼 수가 있겠다. 해당 항목을 눌러서 아이폰(iPhone)에 저장을 하면 끝이다.
컴퓨터 사진 아이폰으로 옮기기는 이처럼 구글포토를 사용하면 아이튠즈 없이 가능하다. 용량에도 제한이 없어서 이중으로 백업(저장)할 수도 있다. 반대로 생각해서 아이폰에 보관 중이 사진을 컴퓨터로 보낼 때 또한 이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