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아이폰에 있는 혹은 다른 애플 기기에 저장된 연락처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으로서 전체, 부분 지우기를 알아보았다. 이 방법은 인터넷 연결된 상태에서만 활용을 할 수가 있으며 애플(Apple)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된다.

이 방법은 모바일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PC)에서 하길 바란다.


주소록(전화번호)지우기

iCloud(아이클라우드) 공식사이트로 이동하기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올 것이다. 애플 계정의 이메일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른다.

Mail 옆에 있는 연락처를 클릭해서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편집 창으로 이동을 하자.

왼쪽 아래에 톱니바퀴(설정)메뉴를 클릭하여서 전체 선택을 할 수가 있으며 vCard로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를 할 수가 있다. 만약 아이폰에 있는 연락처와 동기화가 정확하기 않을 경우에는 연락처 새로고침을 누르던지 아니면 아이폰을 다시 시작해보길 바란다.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전체 삭제를 하려면 전체선택을 누르고 다시 톱니바퀴를 클릭하고 지우기를 누르면 모두 없어지게 된다.

부분적으로 유저가 골라서 지우고 싶을 때는 키보드에 있는 Shift(쉬프트)키를 누른 상태로 삭제하고 목록을 클릭 그리고 다시 왼쪽 밑에 톱니바퀴로 가서 삭제를 누르면 된다.

위 설명처럼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삭제를 하는 사용방법은 매우 쉽게 이용을 할 수가 있다. 아이폰에서는 전체와 부분 선택으로 연락처를 지울 수가 없어서 사실 좀 많이 답답하다. 연락처라는 것은 스마트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그러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