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전화거절을 하는 사용법으로서 통화가 걸려올 때 화면에서 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수신이 오게 됐을 때 아이폰에서는 4가지의 기능을 가진다. 나중에 보기, 메시지(문자)통보 그리고 거절과 응답이다.


1) 잠금상태에서 전화가 올 때

잠금상태일 때 전화가 걸려오는 상황은 위와 같다. 나중에 보기는 미리알림으로 저장을 하여서 언제 다시 전화를 해야한다는 것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이 밀어서 통화하기를 반대로 하면 거절이 되는지 아는데 그건 잘 못된 사용방법이다.

아이폰 전화거절을 할 때는 홈 버튼을 두 번 눌러주면 쉽게 거절을 할 수가 있다. 첫 번째 누르는 것은 벨소리를 끄는 것이고 그 다음 누르면 통화가 거절이 된다.


2) 잠금이 풀려있을 때 수신되는 화면

아이폰 전화올 때 화면은 위 우측과 같다. 통화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게 붉은색 동그라미인 거절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만약 

1) 거절을 눌렀을 때 상대방에게 어떻게?

아이폰 전화거절 버튼을 누르게 됐을 때는 상대방에게 "지금은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음성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

2) 나중에 보기

나중에 보기라는 것은 아이폰에 있는 미리알림을 통해서 상기시켜주는 기능을 뜻하며 이 버튼을 눌렀을 때 상대방에게는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태"라고 알려준다.

이 나중에 다시 알리기는 출발할 때 그리고 1시간 후에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나는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일 때 1시간 후에 나에게 알림이 올 수 있도록 맞춰준다. 위 오른쪽 그림을 보게 되면 이해가 되겠지만 아이폰 미리알림에 "000에게 다시 전화하기"라고 자동으로 저장이 된다.

3) 메시지

메시지는 현재 통화를 할 수가 없다는 통보를 하는 문자이다.

메시지 버튼을 누르면 위처럼 총 4개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