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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받고 싶을 때는 이제 동사무소 창구에서 이용할 필요가 없다. 이유는 무인발급기에서 쉽게 초본, 등본 등을 출력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무인발급기는 각 도시마다 있는 곳이 있고 아직 없는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전화 혹은 알아보는 것이 좋겠다.


준비물을 알아보기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받을 때는 반드시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지만 신청을 할 수가 있다. 이가 없을 때에는 어쩔 수 없이 동네에 있는 동사무소를 가야만 하겠다.

프린터만 가능한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신청하고 완료가 되면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하고 본인이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편지(우편)을 보내주기도 한다. 그러나 여기서 한 가지 알아 둘 것이 있는데 국가에서 인증이 되어 있는 프린트만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이 출력이 되는지 혹은 불가능한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민원발급 지원대상 프린터 목록을 조회하기

공유 프린터 기기,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은 것은 발급이 안된다. (인터넷 아이피 프린트는 가능하다.) 위 링크를 클릭하고 접속을 하여서 지금 갖고 있는 게 가능한지 꼭 먼저 확인을 하길 바란다.

무료인가?

우리가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하여서 받는 것은 4백원이 들어간다. 그러나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을 이용하면 무료이다. 근데 사용법이 그리 쉽지가 않아서 사실 인터넷 환경에서 작업을 하는 게 힘들다.


이용할 때 참고사항

민원24 교부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때는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이용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주황색 화살표가 가리키고 있는 것이 익스플로러(인터넷)이다.

민원24 웹페이지를 보면 위처럼 신청하기 메뉴가 보일 것이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서 공인인증서로 본인임을 증명시켜주고 등록 혹은 초본을 발급받으면 되겠다.

위 그림(이미지)는 신청서를 작성할 때 어떻게 적어야 하는지에 대한 샘플(미리보기)이니 쓸 때에 참고를 하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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