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내 캐리어 크기로써 비행기 안에 탑승할 때 가지고 갈 수 있는 가방들의 사이즈 그리고 무게를 알아봤다. 많은 항공사 규정으로 거의 대부분이 통일이 된다. 보통 기내 수하물 규정으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개수는 2개로써 이 두 개의 총 무게는 10KG를 넘기면 안된다.


기내 휴대 가방에 대해서...

기내 캐리어 크기는 가방을 똑바로 세웠을 때 세로 55cm 정면 바닥 가로 35cm 옆 면 가로 23cm으로 총 115cm이 되겠다.

첫 해외여행을 할 때 혹은 여행용 가방을 새로 구매할 때 16, 18, 20, 22인치가 있을 것이다. 22인치는 위탁수화물 크기이며 기내에 가능한 것은 16, 18, 20인치가 되겠다. 


참고로 에어프랑스, 아에로플로트 등 해외 항공사 쪽에는 20인치가 규정에 어긋나기 때문에 위탁으로 맡겨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그래서 웬만하면 기내 캐리어 크키는 18인치(inch)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판매 되는 캐리어는 설명서(태그)에 115cm이라고 적혀 있을 것이다.

다시 정리해서 기내 캐리어 크기는 115cm이고 위탁 수화물은 158cm이다.(에어프랑스 기준) 더 큰 짐을 맡기고 싶을 때는 추가 요즘을 내야한다.


기내 반입 허용되는 짐은 2개!

그렇다.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캐리어를 포함하여서 다른 짐도 가지고 탈 수가 있다. 그러나 이 또한 규정이 있으니 다음을 참고하자.


노트북가방과 같은 전자 기기용 케이스와 작은 손가방은 허용이 된다. 이때 캐리어는 선반에 작은 가방은 좌석 아래 쪽이나 선반에 넣으면 된다.

면세점에서 물건을 사고 가방도 사서 그 안에 담는 것은...?

면세점에서 구매한 것은 계산이 되지 않으므로 상관이 없다. 이 밖에 우산, 큰 옷, 접이식 유모차, 목발, 휠체어 등등은 괜찮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