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설탕(당), 칼로리와의 전쟁이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제 주변만 보아도 많은 분들이 음식을 살 때에 당이 들어 있지 않고 칼로리가 적은 식품들만 찾는데요.
물론 저 역시 평소 요플레를 구매할 때 최대한 당이 적은 것으로 사곤합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은 엄청난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쉽게 시장,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로 1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1) 커피(아메리카노)
이 아메리카노 한 잔에는 약 10Kcal(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칼로리와 설탕이 문제가 된다면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이 커피의 주성분인 카페인에는 혈액순환과 집중력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물론 많이 드시면 안되고 하루 한 잔이 딱 적당합니다.
2) 곤약
곤약은 제로칼로리로 매우 유명한 음식인데요.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절대 빠질 수 없는 불멸의 0위입니다. 곤약은 식물성 식이섬유인 클루코난만 3% 그리고 수분이 97%가 들어 있는 0칼로리 식품입니다.
3) 두부
두부는 100g당 약 80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부는 칼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갑작스럽게 살을 뺄 때 변비가 오기 쉬운데 이 두부를 드시면 변비예방과 개선이 쉽게 될 수 있습니다.
4) 도토리묵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이 도토리묵은 아콘산이라는 것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 안에 있는 안 좋은 독성을 빼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도토리묵은 100g당 2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오이
수분이 많고 우리 몸에 소금기를 빼주는 이 오이는 100그램당 9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달걀
달걀은 어떻게 조리를 하냐에 따라서 그 칼로리가 약간씩 차이납니다. 삶은 계란칼로리는 80이고 훈제는 75입니다. 계란 프라이는 120입니다.
6) 닭가슴살
살을 빼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것이 닭가슴살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100g 109칼로리입니다. 탄수화물이 적어서 인기입니다.
7) 바나나
바나나 칼로리는 100g 93kcal입니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과 비교를 해서 좀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나 포만감이 높으며 변비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8) 사과
아침 식사를 하고 사과를 하나 먹으면 평생 병원에 갈 일이 없다는 해외 속담처럼 사과는 사람에게 상당히 좋은 과일입니다. 이 사과는 100g당 57칼로리를 갖고 있습니다.
9) 자몽
100g당 30칼로리의 이 자몽은 덴마크에서 인기가 좋은 살 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수분이 많고 먹었을 때 포만감을 빨리 느끼게 해주며 오래간다고 합니다. 자몽은 귤, 오렌지보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10) 딸기
딸기는 100g에 27Kcal입니다. 비타민 C가 매우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과 면역력에 좋은 식품이며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드시면 부족한 칼슘이 보충이 됩니다.(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