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를 하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학원을 찾곤합니다. 그러나 사실 학원에서는 진도를 빨리 나가기 때문에 영어회화를 배우고 싶은 초보가 따라가는 게 좀 힘든데요.
영어회화공부혼자하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학습인데 자꾸 진도만을 나가니 내가 무엇을 배우는지 모르고 계속 따라가기만 합니다.
※덕분에...
저는 우선 3030English 덕분에 이제 웬만한 회화는 외국인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힘을 받아서 프랑스로 해외여행도 갔네요. 프랑스 사람들 영어를 상당히 잘하더군요.
※이 책은 약간 달라요.
이 책을 만든 김지완님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말이 노트와 연필을 가지고 하지말고 암기에 목적을 두지말라고 합니다. 그저 자주 보고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외워지게 만들라고 합니다.
우리는 영어공부라고 하면 숙어, 단어, 문법 등을 필수적으로 외워야한다고 생각을 하며 볼펜과 노트를 꺼내서 무작정 쓰는데 3030 영어 지은이는 그렇게 하지 말라고 하죠.
3030 중학생편부터는 mp3를 틀어두고 외국인과 대화를 하듯이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문법공부 역시 중요하긴 할 수 있으나 우리가 회화를 할 때 문법은 전혀 쓸모가 없기 때문에 3030영어책에서는 문법을 따로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3030 영어단어 책 역시 마치 회화를 하듯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굳이 암기를 하려고 노력을 할 필요가 없없습니다. 그냥 계속 한글을 영어로 바꿔서 말하고 또 영어를 한글로 바꿔서 말하고만 반복했네요.
문법을 내용에서 알려주면 자연스럽게 '왜?'라는 생각을 하고 왜 이게 문법적으로 이러한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사실 그런건 전혀 쓸모가 없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어떤식으로 공부를 하나요?
아주 간단합니다. 한글을 영어로 바꾸어서 말을 하고 mp3 원어민 음성을 듣고 따라서 말을 하면 됩니다.
싸워라! = Fight!, 가라! = Go! 뭐 이런 식으로 알려줍니다. 3030영어는 여러 시리즈가 있는데 본인이 과거 영어공부를 어느정도 했더라도 개인적으로 3030English 유치원생편부터 차근 차근 올라가는 게 좋을 듯합니다.
- 유치원생편
- 초등학생편
- 중학생편
- 데이트편
- 직장인편
위처럼 5가지의 시리즈가 있는데 저는 3030 영단어를 함께 사서 공부를 했습니다. 3030 english 실전대화편까지 모두 끝냈거나 혹은 중학생편까지만 해도 영어의 자신감을 마구 쏟아나는 본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