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람 몸에 우측, 좌측에 하나씩 달린 신장(콩팥)에서 혈액 중에 있는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소변으로 현재 본인의 건강상태를 쉽게 알 수가 있겠습니다.



사람의 인체는 쉬지않고 신진대사 기능을 움직여서 배설물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그 중에 일부분이 녹아서 소변으로 빠져나오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신장의 역할이 걸러내는 기능을 하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변의 상태만 보아도 그 사람이 얼마나 건강한 사람인지 예측을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소변을 볼 때 냄새, 색깔, 거품이 모두 나타날 경우에는 당뇨병을 의심해야하고 혈당조절을 잘 하여야만 합니다. 



색깔이 탁한 이유은?


소변 색깔이 진한 노랑색인 경우는 대부분 인산이라는 성분이 많은 들어간 음식을 먹었거나 수분이 몸에 많이 없을 때 탁한 노란색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참고: 일어나서 처음 소변을 볼 때는 대부분 진한 노란색 소변입니다.



냄새가 심할 때


소변을 보는데 냄새가 날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사람들이 단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렇다고 하지만 사실 소변냄새와 단 음식은 거의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소변에서 단 냄새가 심하거나 혹은 날 경우에는 당뇨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만약 현재 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단 냄새가 난다면 본인이 지금 혈당 수치 조절관리를 잘 못하고 있다는 증거가 되겠습니다.



거품이 생길 때


거품이 많이 생긴다고 해서 무조건 몸에 나쁜 증상이 있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러나 그 거품뇨가 많이 나타난 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진단해볼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

▶당뇨병

▶방광염

▶전립선엽


현재 4가지 중에 어떠한 질환이 의심이 된다면 병원으로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셔야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