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씩 어떠한 이유로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이 우리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의 이유와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원인은 체했을 때 이러한 증상이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



속이 안좋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 음식은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기관이 도와 소화가 잘되며 체내 흡수가 좋은 음식을 섭취해야만 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무

채소 무 안에는 소화기관을 돕는 성분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소화액 분비를 도와 기존보다 더 좋은 소화작용을 하고 속이 미식거릴때 좋은 음식으로 가장 안성맞춤입니다.


※참고: 무에는 소화가 잘되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섬유소 역시 많이 들어 있어서 몸 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열을 내리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2) 배

과일 배를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이 과일 배는 체내에 들어갔을 때 소화기관을 도와 특히 체했을 때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줍니다.


배는 소화와 장운동을 돕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는 과일로도 아주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3) 모과

모과를 사서 드시는 것은 조리에 부담이 있으니 속이 안좋을 때 모과차를 마시면 됩니다. 특히 모과는 가래를 없애주고 설사에 좋으며 감기환자들한테도 좋은 음식입니다.



4) 매실

식사를 하고 큰 컵에 물을 넣고 매실 원액 한 숟갈을 먹는 거처럼 소화가 잘되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이 매실은 소화가 잘되는 거 외에도 속이 쓰리거나 속이 미식거릴 때 역시 이를 완화시켜주며 속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속이 안좋은 현상의 원인&증상


1) 역류성 식도염

많은 사람들이 요즘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체내에 있는 위액이 역류를 하며 식도염을 유발하고 미식거리는 증상과 속쓰림을 불러 일으킵니다.


2) 음주(과음)

전 날에 과음을 했을 경우 속이 미식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약간의 술만 마셔도 속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해결책은 수분공급으로 물을 자주 많이 마셔주면 어느정도 완화가 됩니다.



3) 식중독

식중독 초기증상으로 속이 미식거리고 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꼭 식중독이 아니더라도 과식을 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식중독에 걸리게 되면 속이 미식거리고 설자, 구역질, 발열증상이 이따라 발생하게 됩니다.



4) 임신

임신 초기증상으로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바로 속이 쓰리고 미식거리는 증상이 되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소화기관이 평소에 비해서 약해집니다.


5) 체했을 때

속이 울렁거릴 때와 쓰리고 미식거림이 있을 때는 체한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가슴 중앙에 있는 명치부분을 꾹 눌렀을 때 고통이 있다면 체했다는 뜻이 됩니다.


체했을 때 가만히 방치를 해주면 설사, 구토 증상이 올 수 있으며 심각할 경우 몸살이 올 수도 있습니다. 체했을 때 좋은 음식은 매실, 생강차 등이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