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이상하게 머리가 너무 간지러울 때가 있습니다. 딱히 머리에 무슨 짓을 한 것도 아닌데 하루종일 간지러워서 회사에 있는 화장실에서 몰래 머리를 감은 적이 있었는데요.
머리가 너무 간지러운 이유에는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머리를 매일 감지 않아서 생기는 비듬일 수 있으나 그 외에 머리 가려움 증상은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시고 본인에게 해당이 되는지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샴푸
여러 종류의 샴퓨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종류가 본인의 머리에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만 합니다. 이유는 샴퓨에도 몇 가지에 종류가 있는데 지성과 중성 그리고 건성으로 나누어집니다.
본인이 어떠한 두피에 상태를 갖고 있냐에 따라서 본인 두피와 맞지 않는 것을 쓰게 되면 머리가 너무 간지러워요!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참고: 평소 쓰던 샴푸를 사용했는데 머리 가려움 증상이 있다면 머리를 감고 평소보다 더 말끔하게 샴푸의 잔여물을 제거하여보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샴푸 안에 있는 화학성분이 머리에 남아 있을 경우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조
머리가 간지러운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두피가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에 머리가 간지럽다면 건조하기 때문이라고 봐야합니다.
두피가 건조한 상태에서 계속 머리를 긁게 되면 두피에 벗겨지고 이가 심하게 될 경우 탈모에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여름철에는 괜찮다가 항상 겨울만 되면 머리가 가려워서 미치겠더군요.
※참고: 머리를 감고 곧바로 헤어드라이기로 잘 말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 바람으로 말리는 게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