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인과 이야기를 할 때 누런 치아를 보거나 본인이 가지고 있다면 잘 웃지도 못하고 말을 할 때 자신감이 상당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 어떤 미팅이 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과에서 스켈링을 받고 미팅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유?

누런 이빨 원인은 선천적과 후천적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에 사람들이 후천적으로 누런색 치아를 갖고 있을텐데요.


▶양치를 자주 하지 않는다.

▶흡연을 한다.

▶홍차, 커피, 녹차 등을 자주 마신다.

▶색소의 탄산음료수를 마신다.

▶카레와 같은 강한 색소를 가진 음식을 먹는다.



카레와 같은 음식을 먹고는 곧바로 양치를 하지 않게 되면 치아가 금방 누렇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양치질을 해야 하얀색에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아 하얘지는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 설명은 우리가 일상에서 양치질 외에 할 수 있는 치아 미백 유지방법이 되겠습니다.



1) 바나나, 레몬 껍데기를 이용하기

레몬 안에 있는 강한 산성성분 덕분에 누런 치아를 다시 하얗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을 가보시면 거의 대부분의 음식에 레몬이 있는데 그때 양치를 못하게 될 경우 남은 레몬 껍데기를 이용해서 대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레몬과 바나나 껍질로 양치를 할 때는 그냥 껍데기를 가지고 치아를 문지르면 됩니다. 


※참고: 레몬은 바나나보다 산성이 매우 강해서 치아를 부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번 혹은 2주에 1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2) 상추를 이용하기

이빨 미백방법 중에서 가장 손쉽게 쓸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상추가 아닐까 싶습니다. 상추는 사람의 치아를 다시 하얗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양치를 하기 전에 상추를 이용해서 먼저 하얗게 만들고 양치를 하면 되겠습니다.


※방법: 상추를 씻긴다음 전자렌지에 약 3~4분정도 돌려 말려줍니다. 그리고 그 상추를 모두 가루로 만들어서 치아를 구석 구석 닦으면 되겠습니다.



3) 허브를 이용하기

허브를 가지고 이를 닦게 되면 치아미백효과 및 입 안에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향균작용 역시 가지고 있어서 치아 하얘지는법으로 예전에 허브가 유명해지기도 했었습니다.


※방법: 허브를 모두 빻은 다음에 이빨에 발라줍니다. 그리고 약 3~6분 뒤에 모두 제거를 하고 양치질을 하시면 누런 이빨이 어느정도 미백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