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은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쓰이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것보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이 더 좋기는 합니다. 그러나 약이 몸에 받지 않거나 효과를 잘 못보는 사람에게 이러한 약초가 좋을 수 있는 확률이 있기는 합니다.
차가버섯 = 시베리아 영지버섯
이 차가버섯을 보고 예전에는 시베리아 영지버섯이라고 부를 정도입니다. 차가버섯은 아주 추운 날씨를 견디면서 자작나무에 붙어 수액을 먹으며 살아갑니다.
차가버섯이 자라는 곳은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등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 러시아산이 수입됩니다.
효능
차가버섯효능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암을 고친다는 것입니다. 체내에 있는 암세포를 이 차가버섯 성분이 향균작용을 시켜서 몸 속에 있는 암세포를 죽이고 암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혈압을 낮춘다.
▶심장박동수를 정상적으로 만든다.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향균작용을 한다.(궤양회복 등)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항종양제로 쓰인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특히 나이가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뼈를 강하게 만들어준다.
▶미네럴 성분이 많아서 면역력을 올려준다.
※참고
차가버섯효능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곳은 바로 항암효과로 많이 쓰입니다. 이 암이 발생되는 것과 기타 질병이 발생되는 요인은 활성산소때문인데 차가버섯은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고 체내에서 향균작용을 해서 나쁜 균들을 밖으로 배출을 합니다.
차가버섯먹는방법
차가버섯먹는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갈아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며 또 다른 하나는 차가버섯을 과일주(소주)에 담궈서 약 6개월을 보관 후에 잠들기 전에 한 잔씩 마셔주는 것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실제로 이 차가버섯을 위스키에 담궈서 6개월이 지난 후에 먹는다고합니다. 물론 술을 못먹는 사람이라면 갈아서 물과 함께 드시면 되겠습니다.
차가버섯을 과일주에 넣고 직접마셔봤는데 엄청나게 쓰고 맛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약이라고 생각하며 먹으니 먹을만은 하더군요. 한약과 비슷한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