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장기관이 좋지 않으면 방광염, 야뇨증, 오줌소태 등등이 찾아올 수가 있습니다. 이는 요즘 현대사회에 있어서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서 신체기관인 방광쪽에 세균이 묻어서 발생이되는 것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꾸준하게 물을 마심으로서 세균의 밀집도를 낮춰야합니다.



▶방광염에 먹으면 안되는 음식

방광염에 안좋은 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광쪽은 당연히 신장의 건강과 이어지게 됨으로 신장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개선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식품을 섭취하면 더 악화가 됩니다.



1) 백식품을 줄일 것!

흰색 조미료, 흰소금, 흰설탕, 흰밀가루, 흰쌀을 피하는 것이 방광염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를 어쩔 수 없이 먹게 될 경우에는 물을 많이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2) 식초도 골라서 먹기!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빙초산 식초보다 현미식초, 사과식초를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3)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기!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을 되도록이면 피하고 맵고 짠 음식 역시 방광염에 안좋은 음식이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4) 동물성 단백질은 피하기!

동물성 단백질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가며 방광염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술, 커피를 줄이기!

술과 커피는 건강을 위해서 당연히 줄여야만 합니다. 특히 술을 먹고 야뇨증이 심한 사람이라면 더욱 더 피해야만 합니다. ※참고: 과음을 하고 밤에 잘 때 소변(오줌)을 자주 본다면 신장(콩팥)이 건강하다고는 하지만 방광염인 사람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

방광염, 콩팥(신장), 야뇨증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겠습니다.


1) 씨앗식품 (블랙푸드)

검은깨, 검은콩처럼 검은색인 씨앗음식은 신장기관을 개선시켜주며 자연스럽게 방광염을 고칠 수 있습니다.



2)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호두가 방광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호두는 여성의 불임에 좋은 음식이며 체내 폐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참고: 여름에는 호두를 가급적 삼가하는 게 좋습니다.



3) 구기자차

신장과 방광염에 좋은 차로 구기자차가 매우 좋습니다. 간장, 신장의 기능이 제역할을 못할 때 그리고 예방을 하고자 할 때 구기자차를 드시면 됩니다. 또한 구기자차는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 줘서 안구 건조증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4) 계피 + 생강

생강과 계피를 함께 섞어서 차로 만들어 마시거나 음식에 넣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생강, 계피 안에는 신장기능을 개선시켜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