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갑자기 내가 원하지도 않는데 자동으로 완성되는 셀 내용이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이 편리하긴 하지만 내가 내 임의적으로 편집을 할 때 귀찮은 구석이 종종 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엑셀 자동완성 해제하는법으로서 자동으로 양식이 설정된 값을 해제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는 엑셀2016버전을 기준으로 작성이 됐으니 참고를 바랍니다. 아마도 2013역시 같은 방법일 것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엑셀 자동완성 해제를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파일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가장 밑에 보이는 옵션 버튼을 눌러줍니다. 엑셀 초보자분이라면 해당 옵션에 있는 기능들을 한 번씩 보고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옵션 안에서 이제 고급으로 이동을 하여주시면 위처럼 셀 내용을 자동 완성, 빠른 자동 채우기 항목 2개가 보일 것입니다.
위처럼 셀 내용을 자동 완성 항목을 체크해제하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엑셀 자동완성 해제가 완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