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카메라 성능으로서 주간 및 야간에 촬영한 사진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아시다시피 갤럭시는 s6부터 엄청난 화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야간에 촬영하는 사진의 화질은 아이폰과 비교를 했을 때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갤럭시s7 후면카메라는 OIS라는 기술이 적용이 됐으며 카메라 모듈에 삼성 시스템 사업부(LSI) 아이소셀 S5K2L1센서와 소니(SONY)의 엑스모어 IMX260센서를 혼용하여서 1,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특히 갤럭시S7 카메라는 AF트레킹을 지원하기 때문에 AF속도가 월등하게 빨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대로 올리는 화소수는 갤럭시S6보다 약간 줄었으나 센서에 크기가 1/2.5로 커졌습니다.
전면카메라에는 LSI 사업주의 아이소셀 S5K4E6센서에 5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셀피 플래쉬기능이 들어갔습니다.
PC에서 아래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원본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s7 카메라 화질은 위 보시는 거처럼 상당히 좋은 컨디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이 스마트폰을 사고 사진을 찍는데 찍을 때마다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야간에서 사진을 찍을 때 역시 갤럭시s7은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가 있습니다.
근접 사진을 찍을 때 갤럭시는 자동으로 포커스를 맞춰서 찍어 주기 때문에 마치 전문가적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사실 이러한 모드는 다른 LG, 아이폰에서도 가능은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갤럭시S7 야간 촬영을 하면 너무 밝게 나와서 별로라고 하는데요. 아이폰6S, 아이폰7 모두를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상당히 그 말이 이해가 안되더군요. 아마도 아이폰7로 야간촬영을 하지 않은 사람이 아닐까 싶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