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Excel)은 업무용으로 매우 필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엑셀을 만든 사람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유는 개인업무를 보다 유연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정말 이 엑셀이 만약에 없었더라면 각종 가계부, 예산정리, 연락처 정보 등등을 어떻게 관리했을까 라는 걱정이 생길 정도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사용법으로서 단축키 모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다가 보면 자주 쓰는 단축키가 있겠고 알아 두면 좋은 단축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것들은 대충 미리 알아두거나 혹은 메모를 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이용하면 엑셀을 보다 빠르고 쉽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Ctrl(컨트롤) + 단축키
엑셀 단축키는 2013버전과 2016버전 등등에서 모두 똑같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의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위 엑셀 단축키는 키보드에 있는 Ctrl(컨트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이용을 하는 바로가기 단축버튼 조합이 되겠습니다. 컨트롤+F2번을 누르면 현재 엑셀에서 인쇄될 것을 미리보기로 나오게 되며 컨트롤+tap(탭)을 누르게 되면 현재의 엑셀에서 다음 창으로 넘어가게 되는 단축키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자주 쓰는 단축키는 위와 같습니다. 컨트롤+A를 눌러주면 현재 엑셀을 모두 지정(선택)하게 되고 컨트롤+F를 누르면 해당 엑셀 안에 있는 문자(글자)를 찾을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2. Alt(알트) + 단축키
알트 조합의 단축키는 컨트롤(Ctrl)과 마찬가지로 ALT(알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에 있는 자판을 함께 눌러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차트 삽입, 종료, 다른 이름으로 저장 등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Shift(시프트) + 단축키
시프트(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키보드 자판 문자를 조합하여 실행하는 단축키는 위와 같겠습니다. 메모 삽입, 다음 착지, 선택 영역 추가, 새 시트 삽입 기능 등등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