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북에서는 키체인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계정/비밀번호를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을 하여서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보다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즉 쉽게 말을 하여서 맥 키체인이라는 것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애플(apple) 서버에 보관을 해서 외울 필요가 없이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맥북 키체인 위치 및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를 이용하여서 어떠한 곳에 로그인을 할 때 키체인에 저장을 할 것인지 묻게 되는데 그때 키체인이 추천하는 암호를 사용하거나 혹은 본인이 원하는 암호를 그대로 쓸 수가 있습니다. 



맥북 키체인 위치 & 재설정하는 사용법



맥북 키체인이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위와 같이 Launchpad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기타 폴더를 찾아서 클릭하여 주세요.



그럼 위처럼 키체인 접근이라는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기타 폴더 안에는 맥북용 스티커메모, 캡쳐 도구 등등이 있습니다.



키체인 초기화(재설정)를 하기 위해서 왼쪽 상단에 키체인 접근을 눌러주시고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런 후에 나의 기본 키체인 재설정을 눌러주시면 새로운 로그인 키체인이 생성될 것입니다. 기존의 키체인은 이동만 될 뿐 삭제는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