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티머니 앱(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지하철, 버스를 이용할 때 아주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지갑에서 교통카드를 꺼내어 버스&지하철 요금단말기에 부착시켜 사용을 해왔으나 요즘은 스마트폰의 NFC를 이용하여 교통카드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T-Money(티머니)는 선불요금과 후불요금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선불보다는 후불로 (SKT통신사 기준으로) 소액결제로 결제가 되도록 쓰는 게 편리하더군요. ※참고로 사용한 기간에 따라서 다르겠으나 최소 3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소액결제한도는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티머니 앱(어플)의 한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SKT 통신사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T-Money(티머니) 사용법 잔여금을 보는법
모바일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 해당 앱(어플)을 설치하시고 실행 후 로그인을 합니다. 티머니 잔여한도금액 및 사용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앱(어플)을 꼭 본인에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곧바로 티머니 잔액확인을 할 수 있는 잔여한도금액이 등장하게 됩니다.
만약 본인의 티머니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측 [사용내역]을 터치하여서 확인을 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타 통신사는 잘 모르겠으나) SKT통신사같은 경우에는 T PAY(티페이)라는 모바일 결제서비스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TPAY(티페이) 앱을 설치해서 티머니와 함께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