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iPhone)에 있는 방해금지모드는 갤럭시(Galaxy) 스마트폰에 있는 방해금지모드와 많이 다른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온 분들이 아이폰 방해금지모드에 대해서 정확하게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 방해금지모드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알림을 받지 않는다?

<위는 방해금지모드를 켜고 끄는법입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를 켜게 되면 모든 알림은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외가 있는데 바로 [알람] 앱입니다. 쉽게 말해서 알람은 방해금지모드라고 해도 울리게 됩니다.


전화, 문자, SNS, Mail(메일), 카톡 등등의 알림은 오지 않고 오직 알람만 울리게 되는 것입니다.


부재중전화, 문자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방해금지모드일 때 상대방이 본인의 아이폰으로 전화를 하게 되면 "연결이 되지 않아 삐소리 후 음성사서함으로" 라고 통보를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내 아이폰에서는 부재중 전화가 왔다고 [전화 앱]에 배지 숫자가 표기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재중 전화가 오더라도 아이폰 유저는 금방 쉽게 알 수 있겠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설정법은?


[설정] 어플을 실행하고 [방해금지 모드] 항목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시간예약이란?


시간 예약이라는 것은 아이폰의 방해금지모드를 자동으로 켜고 끌 수 있는 시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미리 설정하여 두시면 아이폰 유저가 직접 켜고 끌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설정값의 시간대에 켜지고 꺼지게 됩니다.


다음에서의 통화허용이란?


위에서 약간 설명을 했듯이 방해금지모드를 켜두었을 때 전화는 오지 않습니다. 그저 부재중 전화로 배지(숫자)만 알려줄 뿐입니다.


그래서 이 방해금지모드를 켜두고 있을 때 꼭 받아야 하는 전화만 따로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이 다음에서의 통화 허용입니다.


반복 통화란?


3분 안에 같은 번호로 다시 걸려오는 전화는 알림을 받게 되는 기능입니다. 다시 전화를 한다는 것은 분명 급한 일이 있기 때문에 하는 것이니 위처럼 반복통화를 활성화하는 게 좋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전화는 "연결이 되지 않아..."로 나오기 때문에 전화를 거는 사람이 또 전화를 걸 확률이 높긴합니다. 한 번씩 전화 연결이 안되는 걸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는 반복통화를 끈 상태로 쓰고 있습니다.



무음설정이란?


▶항상 사용: 방해금지모드를 켜고 아이폰을 만지는 중에 전화, 문자, SNS, 메신저 알림 소리를 완전히 차단한다는 뜻입니다.


▶iPhone이 잠겨있는 동안만: 아이폰 화면을 나오게 만든 상태에서는 방해금지모드가 적용이 안된다는 말입니다.


아이폰을 쓰고 있는 중에도 방해금지모드를 쓰고 싶다면 [항상 사용]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iphone이 잠겨있는 동안만]으로 설정했을 때 아이폰 화면을 켜고 위쪽을 보시면 달 모양에 아이콘이 흐리게 나오게 됩니다.


[항상 사용]을 했을 때는 위 달모양이 진한 색깔로 표시가 됩니다. 저 말은 진하게 표시가 될 때는 방해금지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이며 연하게 나올 때는 비활성화된 상태라는 뜻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