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의 교육문화는 다른 나라의 학생들 보다 잠은 조금자면서 컨디션, 체력, 집중력을 좋게 만들려는 문화로 이미 자리를 잡았습니다. 많은 학생, 부모님들이 아이의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공부에만 집중하려고 하죠.
집중력을 올리기 위해서 어떠한 것보다 가장 좋은 우선책은 생활환경에서 나오는 컨디션이라고 이라고 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좋은 음식이 갖추어 지면 자연스럽게 지금의 집중력보다 더 높은 집중력을 올릴 수 있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집중력에 좋은 음악은?
들었을 때 집중력이 잘되는 음악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음악이라고 합니다. 이는 가장 대표적으로 클래식이 있겠고 그 외에 빗소리, 카페에서 들리는 듣기 좋은 소음이 있습니다. 너무 빠른 음악보다는 잔잔하게 흘러가는 소리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며 지금 하고 있는 것에 더 몰두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합니다.
집중력을 높이는 두뇌 음식 BEST 6가지
오늘은 간단하게 집중력 높이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의 음식 및 집중력에 좋은 차 종류를 한 번 보시고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1. 비타민 또는 미네랄 보조제.
마그네슘, 베타카로틴, 비타민 B, 비타민 C, 비타민 F가 들어있는 보충제를 섭취하면 두뇌가 보다 활발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허브, 은행, 인삼 등과 같은 음식이 있겠습니다.
2. 블루베리
활성산소가 체내에 있으면 뇌에 손상을 주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블루베리가 집중력 향상에 좋은 음식입니다. 참고로 블루베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매우 좋은 음식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3. 생선
평소 회를 자주 먹으면 머리가 똑똑해진다는 말을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두뇌 기능을 활동적으로 만들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생선에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생선을 꾸준하게 혹은 주기적으로 섭취를 하여 주면 기억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 오메가3 지방산은 두뇌향상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뇌졸증, 치매를 예방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4. 견과류
비타민 E가 들어있는 견과류는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으며 세로막을 체내에서 유지시키며 활성산소가 발생되는 과정을 억제시킵니다. 그로인해서 매일 견과류 25~30g(약 한 주먹)를 먹으면 좋습니다.
5. 초콜릿/커피
카페인을 섭취하면 두뇌에 좋지 않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많이 섭취하는 사람에게 해당이 되는 것이지 가끔씩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 또는 차를 마시면 몸의 활기를 불어 넣어 뇌의 활동력을 올려주며 집중력을 더 향상시켜줍니다.
카페인은 너무 많이 섭취를 하면 불안감, 초조함을 많이 느낄 수 있음으로 (커피를 기준으로) 하루에 한 잔이 적당합니다.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고 소화기관을 도우며 몸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6. 약간의 당분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무언가를 할 때 당분이 약간 들어 있는 음료를 마시면 기억력, 사고력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이는 거의 일시적인 것이기 때문에 시험의 막바지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약 이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기억력이 나빠지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