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형간염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B형간염에 걸리는 이유는 유전일 경우가 상당 수이며 성인이 돼서 B형간염에 걸리는 것은 만성화율이 약 10% 이내입니다. 성인이 되어서 B형간염이 걸렸다는 것은 관계, 주사바늘을 통해서 걸리게 됩니다.



B형간염 보균자의 타액, 정액, 혈액 등으로 옮겨가게 되면서 B형간염이 걸리고 매독 등의 성병으로 전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사바늘로 옮겨진다는 것은 소독이 잘 이루어지지 않은 주사바늘을 말하며 요즘에는 문신을 할 때 또는 귀를 뚫을 때 B형 바이러스가 옮겨진다고 하니다.



B형간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예방하는 방법은 해당 B형간염 바이러스의 면역체계를 몸에 심어줘야 합니다. 이는 B형간염 백신주사를 접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본인의 면역여부를 검사받고 약화됐을 때 추가접종을 통해서 면역력을 올려야만 하겠습니다.


집 안에 있는 물건 때문에 B형간염이 옮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에서 B형간염 바이러스는 죽기 때문에 주방에 있는 식시류 및 기타 물건을 끓는 물에 약 5분~10분정도 담궈주면 B형간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용 칫솔, 수건, 면도칼, 숟가락 등등은 돌려서 사용을 하지 않고 본인 것을 따로 구비해서 쓰는 것도 B형간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B형간염에 좋은 음식은?

B형간염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빠르게 도움되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1. 호박

호박은 간장병, 술독을 해소하는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이며 신체의 붓기를 뺄 때 역시 호박은 매우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호박 안에 들어 있는 성분인 인, 칼슘, 카토틴이 간을 보호하고 회복속도를 올리기 때문에 B형간염보균자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2. 복분자

복분자로 만들어진 술을 먹으시면 안되고 갈아서 먹거나 이미 만들어진 음료 또는 가루를 사서 먹는 게 좋습니다. 복분자는 사람의 원기를 회복시켜주며 눈을 맑게 만들고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부추

해장국에 부추를 많이 넣어서 먹으면 숙취가 잘되고 컨디션이 좋아진다는 말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 부추는 간을 위한 야채라고 불릴 정도로 사람의 간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부추에는 비타민 A, B, C가 모두 들어 있으며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등등이 있어서 피로해진 간의 재생속도를 돕기 때문에 B형간염 보균자들이 애용하는 야채입니다.


4. 울금

B형간염 보균자들은 대부분 간에 독소가 많이 쌓여있다고 하며 그러한 독소를 제거하는 음식이 바로 울금이라고 합니다. 울금은 사람의 담즙분비를 증가시켜서 간 기능을 증가시키며 독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5. 재첩

타우린이 많은 음식으로 재첩이 유명합니다. 이 재첩은 타우린이 다른 음식보다 많이 들어 있기 떄문에 간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수치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간, 혈압,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