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피마자유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주까리기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데요, 그리스도의 손이라고도 불리는 식물로 인도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피마자유는 이름 때문인지는 몰라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마자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몸을 치료하는 피마자유 효능 5가지

1. 관절통과 근육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마자 오일에는 리시놀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세포에 축적된 노폐물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 관절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서 근육이 붓거나 순환이 잘 안 될 때 피마자유로 마사지를 해주면 근육통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2.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마자 오일은 아름다운 몸을 가꾸는 데도 도움을 주는 데요, 눈썹이나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면 모낭에 자극을 주어 머리카락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건강한 모발뿐만 아니라 탈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지속해서 바르시면 좋습니다.



3. 피부를 보습하는 데도 좋습니다.

피마자유에 함유된 지방산은 보습과 영양의 효과가 있어 건조해진 피부에 발라주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많이 바르지 않아도 되니 너무 과하게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4. 진균성 질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무좀과 같은 감염의 증상을 완화해주며 약품처럼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치료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피마자유를 데워서 자기 전에 해당 부위에 바르고 자는 동안 내버려 두면 된다고 합니다.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일주일 정도 꾸준히 발라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5. 반려동물의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 피마자유가 있다면 상처를 입은 반려견도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은 사람이 쓰는 연고를 사용하면 안 되는 건 다들 아실 텐데요, 고양이나 개는 물론 작은 상처가 있다면 피마자유를 해당 부위에 뿌려주면 좋다고 합니다.


항염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상처 부위를 핥게 될 경우가 있는데 핥아도 해는 없지만, 설사를 동반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마자유 효능은 이 밖에도 정말 다양합니다. 음식을 보존하거나 다양한 윤활제로도 사용되며 편안한 잠을 자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마자유를 준비해서 다양하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