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운동하거나 탈수 증상이 있을 때 이온음료를 마시라고 하는 데요, 오늘은 이온음료 중에서도 1980년대에 출시된 포카리스웨트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카리 스웨트는 우리나라에서도 아주 유명한 음료지만 사실 일본 음료입니다.



1980년대 일본에서 출시한 음료이며 우리나라에는 1987년부터 판매하였으니 우리나라에서도 오래된 음료입니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는 이유가 있겠죠?


많은 효과를 주는 포카리스웨트 효능 몇 가지


포카리스웨트에는 일곱 가지 이온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체액과 비슷한 성분의 음료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체 내에서 산소와 영양분을 이동시켜주며 노폐물을 없애는 데도 도움을 주는 데요, 몸 온도를 조절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에 필요한 마그네슘이나 나트륨, 칼슘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1. 배탈이나 설사가 났을 때 포카리스웨트를 마셔주세요.

포카리스웨트는 수분은 물론 전해질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배탈이나 면 설사하게 되는데요, 설사하게 되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때 포카리스웨트를 마셔주면 보충이 됩니다.


2. 운동하기 전과 운동을 하고 난 후에도 포카리스웨트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운동선수들도 이온음료를 마시게 되는 데요, 운동하면 수분이 빠져나가게 되는데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3. 감기 걸렸을 때와 열이 날 때도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열이나 몸살을 동반한 감기에 걸리게 되면 땀이 많이 나게 되는데요, 땀이 배출되면서 수분도 부족하게 됩니다. 이온음료인 포카리스웨트를 섭취하게 되면 수분 보충을 빠르게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4. 알코올 섭취 후에 포카리스웨트를 마시게 되면 숙취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두통이나 계속 목이 마른다면 포카리스웨트를 마셔주세요. 전해질이 보충돼서 숙취를 해소하는 데도 어느 정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해장하기 힘들 때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하니 숙취로 고생하고 계신다면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포카리스웨트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위의 효능을 기억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섭취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