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은 다 가방을 싸는 게 여행을 가는 것보다 즐겁다고 하시던데, 저는 가방을 챙기는 게 왜 이렇게 귀찮은지 모르겠습니다. 매번 갈 때마다 옷은 뭐를 입어야 할지 고민하다 보면 노트에 그림까지 그리면서 어떤 옷을 가져가고 어떤 걸 챙겨야 하지라고 매번 반복하고 있는 데요.
여행을 자주 가면 이걸 챙겨가야겠다고 생각하지만 잊을 만 하면 여행을 가고 있어서 매번 어떤 것을 챙겨가야 할지 첫 해외여행을 가는 것처럼 처음부터 시작해야 하는 데요. 가져갈 짐을 다 놓고 보면 이민을 하는 건지 4박 5일로 여행을 가는 것인지 잘 모를 정도로 가져가야 할 물건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오늘은 여행가방싸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피를 줄여서 싸는 해외여행가방싸는법
⊙ 여행을 예쁘게 해줄 액세서리
- 약통에 보관
집에 약통이 있으시다면 한 통에 귀걸이 한 쌍, 반지, 팔찌, 귀걸이 등 각각 담아주면 엉킬 염려가 없어서 좋습니다.
- 쿠폰 혹은 명함
집에 약통이 없으신데 귀걸이를 가져가야 한다면 명함이나 쿠폰에 끼워서 가져가는 방법도 있는 데요. 이렇게 보관해도 파손이 될 수 있으므로 통이나 파우치에 꼭 넣어서 가져가세요.
⊙ 조그마한 비누 가져가세요.
여행짐싸는법으로 속옷과 양말은 많이 가져가지 않고 비누를 이용해서 빨래를 하는데요. 호텔에서 제공하는 비누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더 달라고 하면 주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아닌 곳도 많아서 세숫비누를 조그마하게 잘라서 가져갑니다. 세숫비누로 빨래를 하면 섬유유연제를 넣은 것처럼 옷감이 아주 빳빳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 작은 물건은 지퍼 팩 혹은 통에 담아주세요.
여행가방싸는법으로 충전기와 머리 고무줄 등 이것저것 작은 물건도 많은데요. 이런 물건들은 캐리어 중간에 지퍼에 넣어서 보관하기도 하지만 빠질 수도 있어서 쓰이는 용도에 따라서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가방잘싸는법으로 부피에 따라서 통 혹은 지퍼 팩, 여행용 크로스백에 넣어서 보관해주세요.
⊙ 여행용 화장품은 샘플로 챙겨가세요.
여행 짐을 챙기다 보면 제일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것이 화장품입니다. 남자분은 올인원이나 스킨, 로션, 자외선 차단제, 립밤 정도만 챙겨가시면 되지만 여성분들은 챙겨야 할 것이 한두 개가 아닌데요. 기초화장품과 메이크업제품 그리고 호텔에는 클렌징용품이 잘 없어서 클렌징용품까지 챙겨가야 하는 데요. 기내 화장품 반입 규정도 있어서 될 수 있는 대로 조금씩 덜어가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공병 혹은 샘플을 챙겨놨다가 가져가서 씁니다.
⊙ 바지는 돌돌 말아서 고정은 고무줄로 해주세요.
여행가방싸는법으로 여행을 갈 때 청바지는 꼭 하나 챙겨가는 거 같습니다. 문안하게 입을 수 있고, 여름을 제외하고는 제일 편해서 그런 거 같은데요. 긴 바지들은 부피가 커서, 두세 개만 넣어도 여행용 가방에 금세 반 이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죠. 캐리어 짐싸는법으로 바지는 개어서 포개는 것보다 돌돌 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길어서 고정되지 않는다면 고무줄을 사용해서 고정해주면 되는데요. 고무줄은 나중에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 티셔츠는 접지 말고 돌돌 말아서 싸주세요.
캐리어 싸는법으로 옷을 잘 개어서 포개서 넣는것보다 돌돌 말아서 가방 안에 넣으면 부피도 줄일 수 있고 티에 주름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여행가방싸는법으로 옷을 말아서 챙겨가도 주름이 질 수 있으므로 그 다음 날 입을 옷이라면 호텔에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